하늘만큼 땅만큼 행복하게~~
꽃대장 하늘땅의 꽃나무 이야기

꽃나무 이야기방/원예종 꽃 이야기

원예종 꽃이야기 175 : 칼란디바, 엔젤칼란코에, 엔젤칼랑코에, 엔젤램프

꽃대장 하늘땅 2022. 11. 7. 07:18
반응형


오늘의 아침꽃인사는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던 '칼란코에'와 같은 가족인 돌나물과 칼란코에속의 개성 강한 두 아이를 함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첫 번째는 겹꽃 피는 칼란코에로, 꽃 색깔 또한 칼란코에 만큼이나 다양한 칼란디바(Calandiva)란 아이인데요.


'칼란디바'는 전세계 화훼농업의 선진국가라 할 수 있는 네덜란드에서 칼란코에를 겹꽃 피는 화사한 품종으로 개량한 것으로, 요즘 꽃가게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임에 어렵지 않게 만날 수가 있겠고요.


때문에 칼란디바의 학명은 칼란코에의 개량 원예종임을 알 수 있는 Kalanchoe blossfeldiana 'Calandiva'입니다.


두 번째로는 꽃대 끝에 종 모양의 꽃들이 대롱대롱 귀엽게 매달려 피는 칼란코에의 원예 개량종으로, 꽃 색은 주로 주황색이지만요. 붉은색과 노란색 꽃도 만날 수 있는 ‘엔젤칼란코에’인데요.

영어이름 Kalanchoe ‘Angel Lamp’에서도 알 수 있듯이, '천사의 램프' 같은 느낌의 귀여운 꽃들을 피움에 ‘엔젤램프’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칼란디바'와 '엔젤칼란코에'의 꽃말은 당연히 칼란코에와 같은 '설레임' 되시겠습니다.^^


위쪽 컷은 겹꽃이 피는 겹꽃칼란코에 '칼란디바'이며, 아래 컷은 종 모양의 꽃들이 대롱대롱 매달리듯 피는 '엔젤칼란코에' 사진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