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큼 땅만큼 행복하게~~
꽃대장 하늘땅의 꽃나무 이야기

꽃나무 이야기방/세계 나라꽃 이야기

국가별 국기 수도 나라꽃 알아보기 - 스리랑카

꽃대장 하늘땅 2021. 6. 8. 07:25
반응형

 


오늘의 아침꽃인사는 [남아시아 국가들의 국기(國旗), 수도(首都), 나라꽃(國花) 알아보기] 다섯 번째 순서로, 인도 남쪽 인도양에 위치한 섬나라로 '인도의 눈물'이라고 불리는 스리랑카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스리랑카의 국기는 노란색 바탕에 왼쪽에는 초록-주황색의 세로형 2색기가 그려져 있으며, 오른쪽에는 갈색 직사각형 안에 금색으로 네 개의 보리수와 칼을 든 사자를 그려 넣었는데요. 초록색은 무어족을, 주황색은 타밀족을 의미하며, 보리수 잎은 불교를, 칼은 나라의 주권을, 사자는 용기와 신할리족을 의미한다 하고요.

우리가 흔히 스리랑카(Sri Lanka)라 부르고 있는 스리랑카 민주사회주의 공화국(Democratic Socialist Republic of Sri Lanka)의 인구는 약 2천2백만명이며, (입법)수도는 스리자야와르데네푸라코테(Sri Jayewardenepura Kotte)이고, 나라꽃은 연꽃(Lotus)입니다.

"사장님 나빠요~~"를 외쳤던 블랑카의 고향 스리랑카는요.^^ 불교를 국교로 삼고 있는 나라답게 인도, 베트남, 몽골 등과 함께 연꽃을 나라꽃으로 정하고 있는 나라인데요. 수도 이름이 어마무시하게 길지만, 스리랑카 수도이름을 정확히 알고 있는 우리나라 0.001%에 속해 보기 위해서 외울 수 있을 때까지 무한반복.^^

스리자야와르데네푸라코테.. 스리자야와르데네푸라코테..^^

참고로 스리랑카의 옛이름은 실론(실론티 아시죠? 스리랑카는 차의 생산지로 유명하거든요)이었으며, 1985년 이전까지의 수도는 '콜롬보'였던 터라, 지금도 콜롬보가 실질적인 수도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꽃의 꽃말은 흙탕물 속에서도 더없이 아름다운 꽃을 피움에 '순결' 또는 '청정'입니다.


[연꽃]
연꽃(Nelumbo nucifera)은 인도와 동아시아 원산의 수련과 연꽃속의 키 50~80cm정도인 여러해살이 물풀로..

뿌리줄기에서 올라와 잎자루 끝에 둥글게 달리는 잎은 잎맥이 방사상으로 퍼지며 가장자리는 밋밋하며..

7~9월경 꽃대 끝에 1송이씩 피는 지름 15~20cm 정도의 연분홍색 또는 흰색 꽃은 꽃받침은 녹색 꽃잎은 거꾸달걀형 수술은 여러 개이고..

10월경 성숙하는 꽃밥의 편평한 윗면 구멍에 타원형 씨가 여러개 묻혀 있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https://mjmhpark.tistory.com/m/133

 

연꽃 개연꽃 왜개연꽃 수련 가시연꽃 어리연꽃 노랑어리연꽃 비교

연못이나 저수지의 물속 바닥에 뿌리를 내리고 살아가는 수생식물들 중에서, 나름 이쁘장한 꽃을 피우는 유명한 아이들만을 골라서, 그 특징과 구분법을 살펴 보도록 하갰습니다. 첫 번째로 인

mjmhpark.tistory.com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