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톱이 주는 인생 10훈 - 사자성어 버전
오늘의 아침꽃인사는 화투장 속 꽃나무 이야기의 마지막 순서로 인터넷에 떠 돌고 있는 "고스톱이 주는 인생 10훈"이라는 재미진 글을 꽃대장이 사자성어(四字成語) 버전으로 새롭게 편집해서 전해 드릴까 하는데요.
고스톱과 사자성어에 대한 짧은 지식을 가지고 개떡 같이 쓴 글이라도 찰떡 같이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스톱이 주는 인생 10훈] 사자성어(四字成語) 버전
1. 밤일낮장 : 밤과 낮에 으뜸인 것이 따로 있듯이, 인생을 살며서 음양의 조화는 물론이요.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 오행(五行)이 상생하는 상생지리(相生之理)의 심오한 이치도 이해하며 살라는 교훈을 준다.
2. 낙장불입 : 앗! 실수.ㅠㅠ 하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 경거망동(輕擧妄動) 뒤에 따르는 자업자득(自業自得)의 아픔을 체감하고서야, 깊은 강이 고요하다는 강심수정(江深水靜)의 교훈을 깨닫는다.
3. 비풍초똥팔삼 : 인생을 살면서 무언가를 포기해야 한다면 우선순위를 정해 과감히 버릴 줄도 알아야 하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는 전화위복(轉禍爲福)의 교훈을 준다.
4. 광박 : 인생을 번쩍번쩍 폼 나게 살 필요는 없다. 하지만 있는 놈들에게 무시당하지 않으려면 최소한 광 하나쯤은 가지고 살아야 한다는 유비무환(有備無患)의 교훈을 준다.
5. 피박 : 같잖아 보이는 피(皮)라고 개무시 하다가는 큰 코 다치는 법.^^ 인생에서 무시하고 넘어 갈 사소한 일은 없음을 깨닫게 해 주며, 다시금 유비무환(有비無患) '비 쌍피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우환이 없다'는 교훈을 준다.
6. 멍박 : 멍 때리며 내려 놓은 패 때문에 자승자박(自繩自縛) 독박도 문제지만, 멍 때리며 화투 치다가 멍박에 멍따 까지..ㅠㅠ 모든일에 설렁설렁은 금물이며, 처음부터 끝까지 초지일관(初志一貫) 집중력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교훈을 준다.
7. 고박 : 인생은 승부의 연속이라지만 쓰리고의 유혹 앞에서 못 먹어도 고~~ 어설픈 Go질 뒤에 고박이나 역고박까지 써 봐~~야.. 작은 것을 탐하다 큰 것을 잃게 된다는 소탐대실(小貪大失)의 교훈을 배우게 되며, 삼고초려(三Go草慮) '쓰리고를 외칠 때는 초단을 조심해라'라는 고스톱 명언도 기억하게 해 준다.^^
8. 쇼당 : 인생을 살다가 강자들 사이에 낑기게 되는 진퇴양난(進退兩難)의 순간에도 새우등 안터지고 살아 남을 수 있는 생존 테크닉을 가르쳐 주며, 쇼당을 받을까 말까? 양자택일(兩者擇一)의 기로에 섰을 때도 최악(最惡)을 피해 차악(次惡)을 선택할 줄 알아야 한다는 교훈을 준다.
9. 스톱 : 갈 때와 설 때를 판단 못하고 욕심을 부리다가는 큰 화를 입을 수 있다는 과유불급(過猶不及)의 교훈을 준다.
10. 나가리 : 잔대가리 굴려 가며 피 터지게 쳤건만 나가리판..ㅠㅠ 잠시 무념무상(無念無想) 허탈과 허무함의 감정을 맛 보기도 하지만, 다음판은 더블~^^ 심기일전(心機一轉) 후에 맛보는 승리의 기쁨으로 인생사 새옹지마(塞翁之馬) 라는 교훈을 배울 수 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