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국기 수도 나라꽃 알아보기 - 코스타리카
오늘의 아침꽃인사는 [중앙아메리카 나라들의 국기, 수도(首都), 나라꽃(國花) 알아보기] 마지막 다섯 번째 순서로, 나라 이름도 스페인어로 '풍요로운 해안'이란 뜻을 가진 코스타리카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국토의 절반이 원시림이며 이 원시림에는 세계 5%에 해당하는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는데요. 나라의 면적이 세계 국토의 0.03%에 불과한 것에 비추어 볼 때 경이로운 현상으로, 세계에서 생물 다양성이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이며, 국토의 1/4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있는 나라이고요.
코스타리카의 국기는 하늘과 바다를 나타내는 위 아래의 파란 띠와 가운데 평화를 상징하는 백색 띠 중심에 붉은 띠 하나를 추가로 넣어, 중앙아메리카 나라들의 국기 중에서 가장 복잡해 보이는 국기랍니다요.^^
흔히 코스타리카(Costa Rica)라 부르는 코스타리카 공화국 (Republic of Costa Rica)의 인구는 약 510만명이며, 수도는 산호세(San Jose)이고, 나라꽃은 과리아 모라다(Guaria morada) 난초입니다.
코스타리카의 나라꽃 과리아 모라다(Guaria morada)는 학명이 Guarianthe skinneri인 난초인데요. 난초과 집안은 속씨식물 외떡잎식물 중 가장 큰 집안으로 전세계에 22,000여 종이 넘게 살고 있다하니, 그냥 난초의 여왕 '카틀레야'의 변종 난이라고 알고 계시면 좋을 듯 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중앙아메리카 국가 수도, 나라꽃 정리]
과테말라 - 과테말라시티 - 난초 몬자블랑카(Monja Blanca)
엘살바도르 - 산살바도르 - 유카(Yucca)
온두라스 - 테구시갈파(Tegucigalpa) - 카네이션(Diathus caryophyllus)
니카라과 - 마나과 - 플루메리아(Plumeria)
코스타리카 - 산호세 - 난초 과리아 모라다(Guaria morada)
https://mjmhpark.tistory.com/m/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