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국기 수도 나라꽃 알아보기 - 인도네시아
.
오늘의 아침꽃인사는 [동남아시아 섬나라들의 국기(國旗), 수도(首都), 나라꽃(國花) 알아보기] 두 번째 순서로, 적도 동서에 걸쳐 1만7천여개의 세계 최다 섬들을 거느리고 있는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덩치 큰 섬나라인 인도네시아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인도네시아의 국기는 적색-백색의 심플한 가로형 2색기로, 적색은 용기를, 백색은 순결을 의미한다 하는데요. 인도네시아 국기를 거꾸로 달면 폴란드의 국기가 되며, 한쪽을 좀 잘라내면 모나코의 국기로 사용도 가능하답니다.^^
우리가 흔히 인도네시아(Indonesia) 라고 부르고 있는 인도네시아 공화국(Republic of Indonesia)의 인구는 중국 인도 미국 다음인 세계 4위인 약 2억7천3백만명이며, 수도는 자카르타(Jakarta)이고, 나라꽃은 자스민(Jasmine)과 라플레시아(Rafflesia)인데요. 자스민(Jasmine)에 대한 꽃 설명은 필리핀 나라꽃 소개편을 복습 하시면 될 듯 하고요.
인도네시아의 또다른 나라꽃인 지름 1m 정도까지 자라는 세계에서 제일 큰 꽃 라플레시아(Rafflesia)는요.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하는 동남아시아의 섬들과 말레이 반도 등에 서식, 줄기와 잎도 없이 덩쿨식물의 줄기에 조직을 침투시켜 영양분을 흡수하며 살아가는 기생식물인데요.
우리나라 야생화인 족도리풀의 꽃을 몇 백배 뻥튀기 해 놓은 듯 보이고요.^^
꽃잎은 없지만 꽃받침이 4~6개로 갈라져 꽃잎 처럼 보이며, 꽃향기? 또한 세계 최악으로 시체 썩는 냄새와 비슷하여 '시체꽃'이라는 살버한 이름도 가지고 있지만요. 이는 벌.나비가 아닌 파리나 딱정벌레 등과 같은 곤충들을 불러모아 꽃가루를 전달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자스민의 꽃말은 '사랑의 맹세'이며, 라플레시아의 꽃말은 장대한 꿈이 아닌^^ '장대한 아름다움'이라고 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